전기 자전거 보조금 최대 30만원 지급한다는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 자전거 보조금은 전기자전거를 구매할때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정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지자체에서 전기자전거 구매시 한대당 3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다양한 형태로 지자체마다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대구 광역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도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의 구매비용을 일부 상환해 주는 방식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전기 자전거 보조금은 신청하려면 일단 지원 자격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18세 이상이어야 하며 해당 지역에 1년 또는 2년 이상 거주해야 합니다.
- 성인인 경우는 주민등록상 주택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 현재까지 전기 자전거 보조금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합니다.
- 구입한 전기자전거는 국내에서 생산된 것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 그리고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지자체나 관련 기관의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거나 온라인으로 작성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에는 개인정보와 전기 자전거 모델 및 가격, 구매 의사 등의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 필수 서류가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게증명서, 전기 자전거 구매 게약서 등이 있습니다.
- 신청서와 제출한 서류들을 토대로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신청이 승인완료되면 보조금이 나옵니다.
- 신청이 승인되면 보조금을 수령가능합니다. 은행 송금이나 직접 방문해서 받을수 있습니다.
- 전기 자전거 보조금을 받고 난 후에 일정 기간 동안 자전거 구입 사실을 관리 기관에 보고하는 등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현재 서울은 보조금을 30만원 정도 이고 경기지역은 20만원 정도 인천은 15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전기 자전거 보조금은 대상을 환경 보호와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기 때문에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자전거에 적용된다는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전공 기능만으로 자전거를 움직이는 방식이나 페달이나 손잡이 가속기 레버 겸용된 자전거는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보조금의 조건이 있는데 주로 환경 쵠화성과 성능에 관련된 것들이라고 합니다.
전기 자전거 보조금을 받을려고 하는 분들은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보조금을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냥 사는것보다 정부 지원을 받으면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니 꼭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더 저렴하게 전기 자동차를 이용하는게 가정 경제에도 도움이 되구요..
현재 아쉬운점은 모든 지자체에서 시행이 되고 있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보조금 확장이 더 필요한것 같습니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자전거 인데요 환경개선을 위해서도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제주도는 현재 시행중인데요 아무래도 친환경 청정 제주를 위해서 중요한것 같습니다.
전기 자전거 보조금 알아보았습니다.